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달팽이
- Gradle
- 유레카
- 트리
- 다익스트라
- 게이트웨이
- 완전 탐색
- 구현
- spring cloud
- dp
- 구간 트리
- 스프링 시큐리티
- 이분 매칭
- 서비스 디스커버리
- 백트래킹
- 메모이제이션
- docker-compose
- ZuulFilter
- Logback
- BFS
- Spring Cloud Config
- spring boot
- Zuul
- 주울
- 스택
- 비트마스킹
- 도커
- 이분 탐색
- Java
- 플로이드 와샬
Archives
- Today
- Total
Hello, Freakin world!
[채팅앱] 자바 모듈 프로그래밍의 필요성을 느끼다 본문
특히 DTO들의 중복이 아주 심하다.
지금 서버 간에 JSON 포맷의 데이터로 통신을 하고 있다.
그래서 그 데이터를 사용하기 위해 다시 DTO 객체에 바인딩한다. 그래서 서버, 클라이언트 모두 같은 DTO 클래스를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프로젝트가 어느 정도 복잡해지니, 유지보수하기가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그리고 유틸용으로 작성해놓은 메서드도 다른 모듈에서 사용하려면 코드를 복사해서 사용해야한다.
상황을 몸소 느껴보니, 자바9에서 모듈 시스템을 왜 도입했는지 알겠다.
대충 찾아보니 gradle에서 plugin을 이용하면 모듈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것처럼 보인다.
일단 킵해두고 반드시 학습해보자.
여기저기 수정하기 귀찮아죽겠다 ㄹㅇ로
'Toy Project > 채팅 앱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채팅앱] 메세지 서버에서 치명적인 결함을 발견하다 (0) | 2020.04.19 |
---|---|
[채팅앱] 클라이언트와 채팅룸 서버 1차 연결 완료 (0) | 2020.04.16 |
[채팅앱] 채팅룸 서버 테스트 추가 및 진행 상황 (0) | 2020.04.08 |
[채팅앱] 채팅룸 서버 1차 완성 (0) | 2020.04.07 |
[채팅앱] ChatRoom 서버 설계 (0) | 2020.03.20 |
Comments